고객지원 / 의원전자차트 eGHIS 고객지원

의원전자차트 eGHIS 고객지원

의료정보화 선두주자 엠씨씨 입니다.
게시판 FAQ 리스트
No 자주하는 질문
1 안녕하세요. 다른 전자차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이지스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
  기존 사용하시는 전자차트와 연계하여 진료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드립니다.
상병은 사용자코드를 등록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해서 입력 가능합니다. 환자 진료기록과 사용하시던 약/주사
사용자코드, 묶음코드를 이지스 전자차트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이동해드립니다. 필요 시 언제든 원격 지원이
가능하고 이지스 착한차트와 친해질 시간을 드리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2 개원의입니다. 처음에 기초코드 등록 작업을 하는 것이 막막합니다. 이지스는 어떻게 하나요?
  사용하실 상병, 수가, 약가, 재료대를 차트 내에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데이터로 검색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.
기초코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표준 사용자코드와 묶음 코드를 제공해드리며 요청 시 방문, 원격
지원으로 도와드립니다.
3 전자차트에 공인인증 전자서명이 꼭 필요한가요?
  네. 전자의무기록이란 의료법 제 23조에 따라 전자서명이 기재된 전자문서여야 합니다. 또한 기재된 전자서명이
서명의 효과를 갖추기 위해서는 전자서명법 상의 공인인증 전자서명이어야 합니다.
따라서 이지스 전자차트에서는 사용자들의 진료를 보호하고 법적으로 인정된 전자차트를 보관할 수 있도록
진료기록에 공인인증 서명을 기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
하고 있습니다.
4 이지스 전자차트에서 제공하는 사전심사란 무엇인가요?
  환자 처방 후 진료를 완료하기 전 사용자의 처방내역을 분석하여 요양급여기준과 고시에 위배된 사항을 심사하여
알림
으로써 삭감을 방지하고 적정진료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또한 의사 자문위원회에서 실제 삭감내역에
대해 공유하고 분석하여 반영함으로서 최신 심사경향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.
5 심사프로그램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은 아닌가요?
  이지스 전자차트는 환자 개인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합니다. 이지스 심사프로그램은 병원서버 내에서 실행되는
구조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철저히 지켜드립니다.
6 사전심사 점검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  식약청 허가사항에 따른 약제 인정상병 점검, 명세서/줄단위 특정내역 부재 점검, 수가/약가/치료대 병용처방
점검, 연령점검, 중복처방 점검 등이 있습니다.
7 청구과정이 복잡하지는 않나요?
  복잡하지 않습니다. 차트 내에서 청구집계, 오류수정, 파일 변환 및 전송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.
오류 발생시에는 클릭한번으로 진료차트로 이동하여 수정할 수 있고 수정된 내역만 재집계하여 시간을 절약할
수 있습니다. 또한 통보서를 수신하여 차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불능, 조정건에 대해서 보완청구와 이의신청이
가능합니다.
8 만성질환관리료를 자동으로 산정해주는 것이 무엇인가요?
  만성질환 상병으로 당해 의료기관에 지속적으로 내원하는 재진환자에 관하여 연간 총 12회(월 2회 이내)
만성질환관리료를 산정할 수 있습니다. 이지스 전자차트에서 만성질환 관리환자를 체크하시면 자동으로
만성질환관리료를 연 12회, 월 2회 이내로 산정
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9 이지스 전자차트 설치 시 컴퓨터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?
  Windows 7 64Bit / 모니터 해상도 1280 X 1024 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
Windows XP ~ Windows 10 까지의 모든 OS를 지원합니다.
10 이지스 전자차트 사용법이나 고객지원 정책이 궁금합니다.
  한번의 클릭으로 각 화면별 온라인 도움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이지스 고객센터(1522-2001)로
문의주시면 상담원들이 원격지원과 함께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.
11 이지스 전자차트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?
  이지스 고객센터(1522-2001)로 연락주시면
자세한 설명과 함께 필요한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.